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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목 :  자동차검사정비연합회 둘로 나눠질 듯

자동차검사정비연합회 둘로 나눠질 듯

(가칭)한국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연합회국토부에 승인 신청

 

(가칭)한국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연합회(추진위원장 양승용, 이하 한검련)는 최근 국토교통부에 승인 신청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한검련은 서울, 경기, 전북, 전남, 광주, 대구, 울산(1조합) 등 전국 7개 시도조합 이사장들이 모여 지난 8월부터 (가칭)한검련을 설립하고 국토교통부에 승인 신청을 요청했으나 서류 준비등의 미비로 반려된바 있다.

서울, 경기, 전북, 전남, 광주, 대구, 울산(1조합) 등 전국 7개 시도조합 이사장들은 7일 오전 경기도자동차검사정비조합에서 출입기자를 초청하여 (가칭)한검련의 설립 취지와 목적을 설명했다.

이날 양승용 (가칭)한검련 설립 추진위원장은 정비사업자의 건전한 발전과 설비의 개량, 기술향상 및 교육과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정비사업자의 공동이익을 증진하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사회적 책임 및 정비사업의 공익 실천과 정비종사원의 복지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설립목적과 자동차 제작의 발전으로 우리 사회는 풍요로운 삶을 누리는 반면 자동차정비업계는 제값을 못 받고 그로 인한 부실정비로 자동차 소유주로부터도 불신과 외면을 받고 있는 실정에 따라 이를 해결할 것을 설립취지로 내세웠다.

양 위원장은 새로운 연합회가 탄생할 경우 예산등은 초 저예산으로 운영할 것이며 특히 스마트웨이라는 보험 청구 프로그램 개발에 따른 수익 창출로 연합회 예산에 보태질 것이라고 밝혔다.

또 연합회 운영에 따른 인력은 당분간 서울, 경기도 조합 직원들이 겸하여 운영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김동경 경기도검사정비사업조합 이사장은 전국자동차검사정비연합회와 분리하게 된 이유로 7가지를 제시했다.

이는 시도 정비조합 구성원의 권리 신장을 요구하는 시대흐름을 반영하여 사업자 수에 비례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대의원제 도입으로 운영상 객관성 확보 시대환경에 앞서가도록 장단기 연구 개발 추진할 수 있는 정비교육제도 정착 정비현장 실측을 통한 표준정비시간 구축 재정운영의 투명성 제고 협동조합 활성화 등을 추진해 나갈 것이며 이러한 요구들이 전국자동차검사정비연합회가 받아들여주지 않았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정비업계의 발전을 위해 7개 시도 정비조합들이 뭉쳐서 (가칭)한검련의 설립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가칭)한검련이 국토교통부로부터 승인이 나게 될 경우 자동차보험저겅정비요금 공표제도 폐지 견인자동차 요금체계 개선으로 피해 방지 보험업법 개정 차량의 세부이력을 확인 할 수 잇도록 자동차 정비업자가 자동차 정비이력 전송시 정비항목 전부를 전송토록 개선 자동차 정비종사자 보수교육 신설 자동차 정비종사원 및 정비요원의 신고 제도 신설 자동차 견적사 자격증 교육 시행 구직자 및 실업자 재취업을 위한 정부지원 요구 자동차 검사방법 개선 한국자동차정비기술원, 한국자동차정비기술교육원 활용 방안 자동차보험사의 현장 출동 운용 금지 등의 사업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한편 기존의 전국자동차검사정비연합회의 한 관계자는 정비사업자가 하나로 뭉쳐서 노력해도 될까 말까하는 현실인데 자신들의 요구가 관철되지 않는다고 분가를 하겠다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라며 특히 스마트웨이라는 보험청구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하여 마치 다된 것 인양 하지만 과연 몇개의 정비사업자들이 그 프로그램을 이용하게 될지 의문이 든다고 지적했다.

아무튼 전국자동차검사정비연합회의 양분의 문제는 오늘 내일의 문제가 아니고 지난 10여년 동안 끊임없이 나왔던 것으로 연합회장 선거에 따른 휴유증에다 서로가 잘못이라고 주장하는 각 지역 조합 이사장들간의 이해 다툼 등이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어 정비업계를 보는 주위의 시각은 곱지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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